유성구노인복지관

실버칼럼

2023.04.04 15:57

생체나이 고치기

조회 수 8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오늘은 생체나이 고치기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주제는 어디서 나온 것인가요

이 주제는 미국 뉴욕주립대 마이클 로이진 교수가 최근 그의 저서 생체나이 고치기를 통하여 달력나이보다 젊어지는 78가지 방법들과 이 방법을 실천했을 때 젊어지는 연수를 제시한 것입니다.

 

2. 왜 생체나이 고치기라는 테스트는 어떤 근거로 나온 것인지요

그가 개발한 생체나이 테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건강평가 프로그램으로 사람의 생물학적 건강상태가 주민등록상 달력나이와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하여 생체나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습니다. 즉 신체기능적 나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78가지 중에서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것 요약하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3. 먼저 생체나이를 늘린다고 하는 영양식품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죠

첫째 복함 비타민을 복용하면 0.4년에서 1.1년이 길어지고 매일 이를 닦으면 최고 6.4년이 길어집니다. 그리고 칼슘을 적당히 복용하면 0.5년이 젊어집니다. 커피를 블랙으로 몸에 맞게 마시면 0.3년이 젊어지고 많이 웃으면 최대 8년이 젊어집니다. 그리고 유익한 지방인 올리브 카놀라유, 들깨, 생선 견과류등을 먹으면 최고 3.4년이 젊어지고 트랜스 지방이 들어있는 라면, 도넛 쿠키 크래커를 먹지 않으면 4년이 젊어지고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으면 1.4년에서 5년이 젊어집니다. 그리고 튀기지 않은 생선을 1주일에 3회를 먹으면 3년이 젊어지고 매일 섬유소인 고구마, 완두콩, 통밀빵 시래기를 먹으며 0.6년이 젊어집니다 그리고 일정한 수면을 취하면 3년이 젊어지고 사고력을 요구하는 게임을 배우면 1.3년이 젊어집니다.

 

4. 생체나이와 관련된 내용 중에는 운동과 다른 것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 말씀해 주시죠

둘째로 규칙적으로 운동하되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하면 3.4년이 젊어지고 대기오염과 환경의 독성물질을 피하면 2.8년이 젊어집니다. 친척이나 친구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면 8년이 젊어지고 재정을 잘 관리하고 능력 안에서 생활하면 8년이 젊어집니다. 담배를 5년이상 금연하면 7년이 젊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이면 8년이 젊어지고 심한 정신적 충격에서 벗어나면 8년에서 16년으로 젊어집니다.

 

5. 생체나이를 늘리는 방법이 많은데요 그 중 생체나이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3가지가 있다구요

로이진 교수가 제시한 78가지 항목 중에서 가장 젊어지는 년수가 긴 것 3가지 뽑으면 첫째 이를 매일 닦아라 6.4년 많이 웃어라가 8년이고 재정 어려움 모면이 8년이나 젊어집니다. 많은 것 중에서도 이것만 잘 지켜도 젊은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웃는 것도 생체나이늘리는 데 중요한데요 각 나라마다 웃는 것이 다르다면서요

 

어느 유명한 해학자가 분석해 보니 불란서 사람들은 듣기도 전에 웃고 영국사람은 듣고 나서 웃고 일본사람들은 그대로 모방을 잘하고 유태민족들은 듣고 나서 더 좋게 꾸미고 중국사람들은 듣고도 못들은 체 하드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사람은 감정표현이 솔직하지 않고 느리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웃어야 삽니다. 웃으면 더 젊어진다고 합니다.

 

7. 우리 어르신들은 웃는 일에 익숙해지고 또 주변에서 웃는 일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